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내장 다초점렌즈 실비보험] 환자의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21:17

    #백내장


    >


    ​​


    이번에 어머니가 백내장 수술을 해서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일 정도로 귀한 눈에 흔한 병인 백내장 수술을 준비하면서 환자의 입장에서 궁금해서 소견한 것을 적어내려 한다.어머니가 예전 같으면 백내장은 품은 눈으로 불편하게 평생 살았을 텐데 기술이 좋아지고 수술로 치료도 가능해지고 세상이 많이 좋아졌네라고 했으니까 제일 먼저 백내장으로 인한 눈의 증상과 보험 적용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에 의한 백내장은 50세 이하 온 백내장인 즉 자신이 들어 후천적으로 수정체가 혼탁하고 하나 자신한다.


    >


    ​​​​


    점차 시력감퇴(어렵게보임), 시각장애(이물감), 눈 분비물(눈곱, 눈이 따끔거림) 등


    A. 백내장과 노안이 있는 경우 백내장 수술과 함께 다초점렌즈 삽입술을 시행하며, 노안을 바로 잡고 안경을 쓰지 않을 수 있다 B. 노안이 있는 경우에도 조건이 맞아야 다초점렌즈를 삽입할 수 있는 C. 백내장 수술과 함께 다초점렌즈를 삽입하여 노안을 즉시 가진 후에도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가 발생하여 살릴 수 있다.


    백내장 수술시 백내장 술과 다 함께 노안에 의한 다중 초점 렌즈를 삽입한 경우 2003년도 10월~2015년도 8월 사이에 가입한 실비 보험은 보험 약관으로 보험 외 항목이며 다중 초점 렌즈 ​ 삽입술비도 실비 보험(시루 송 보험)으로 보장을 받고 수술 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그러한 본인은 여러가지 변수가 있어, 보험 약관 등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습니다.


    A.2003년 10월~2009년도 7월 가입한 실비=비용 100Percent보상 ​ B.2009년도 8월~2015년 8월 가입한 실비=비용 90Percent보상(자기 부담금 10Percent)​ C.2013년 4월~2015년 8월 가입한 실비=보통 비용 80Percent보상, 선택형 비용 90Percent보상 ​ D.2015년 9월~2015년 12월까지 가입한 실비=비용 중 급여 90Percent, 비급여 80Percent보상 ​ E.2016년 1월 다음 가입한 실비=단 초점 렌즈 삽입술만 보상(약관으로, 렌즈 삽입술 비용 지원)​ ​ ​


    A. 진료차트 B. 진단서(수술확인서) C. 입퇴원확인서 D영수증 E. 진료비 명세서(진료비 명세서)


    >


    위 서류를 병원에서 발급받은 후 보험사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서류를 접을 경우 자신의 보험사 앱을 이용하여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존스 술 특약:60한개 이내로 같은 수술을 2번의 경우 수술을 한번 한 것으로 간주 ​ 즉 실비 보험은 오른쪽 눈 백내장 수술 후 한 주간 중 하나(7개)이후 다른 왼쪽 눈을 백내장 수술해도 왼쪽 눈 오른쪽 눈 따로 실비 보험금을 전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수술비 보험은 오른쪽 눈의 백내장 수술 후 60한 다음에 다른 왼쪽 눈 백내장 수술을 하되 오른쪽 왼쪽 눈의 수술비 보효묵무을 전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수술비 보험의 경우 오른쪽 눈의 백내장 수술 후 60한개 이내에 다른 왼쪽 눈 백내장 수술을 항교은우 오른쪽 눈의 수술비 보험금만 받습니다.그렇게 자기 종수술의 특약은 보험약관에 따라 달라질 소지가 있습니다.


    >


    8.대전성모안과방문백내장수술은 안전한 수술이지만 수술이기 때문에 변수가 생성될 수 있다. 그래서 과인은 병원을 추천하지 않습니다.먼저우리가선택하고방문한병원에서가벼운이스토리를쓰는것으로만족해할것입니다. 우리도 어느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할지 계속 생각했다 다들 그렇지만 어디를 잘 하는지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우리는 대전에 위치한 성모안과로 정했어요.


    >


    진료를 기다리면서 앉아 있으면 안과의 상징인 붉은 빛을 눈에 띄는 기계가 눈에 들어옵니다.반지의 제왕에서 본인은 사우론의 눈을 연상시키는 눈이 본인을 내려다보지만 사실은 백내장 수술을 하는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


    눈을 검사하는 장비가 많이 있네요.


    >


    제1, 의사 선생님에게 진단을 받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하고 다중초점렌즈를 삽입하면 안경을 착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설명을 하고, 덧붙여서 나이들 때 모르는 경우는 다중초점렌즈를 삽입한 후에도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도 발발하면 미리 이스트리울 해 줍니다 그리고 산다소리참으로 이동하여 간호사와 백내장 수술일자와 삽입할 렌즈를 선택하고 보험 등의 선다소리를 합니다. 1단 렌즈상 다소리울하고 보면 위의 사진에 있는 각 렌즈의 장점과 단점을 성명을 하고 주고 환자에게 선택권을 주고 수술 전과 후의 주의 귀 츄울 설명합니다 보험상 다소리도 설명은 하지만 개인마다 보험 약관 등 변수가 많기 때문에 하나 00퍼센트 확답은 하지 않습니다.우리가 백내장 수술을 받은 성모안과 수술비 안내표이며, 이정도 가격이면 다른곳과 비교해보면 저렴한 편이고 우리도 수술전에 알아봤지만 백내장 수술비용은 병원마다 각기 다르다 ᄊ음니다.


    >


    수술에서 오늘 방문하고 2시간 정도 눈에 동공 확장제?을 넣어 수술을 기리는 시각이 되면 수술 진짜 이동합니다 환자가 수술실에 들어가면 보호자 대기실에 대기하다가 위에 설치된 모니터로 환자의 백내장 수술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백내장 수술(수정체 유화슬+인공 렌즈 삽입술)시각은 15정분 정도 짧기 때문에 수술 시에 통증이 거의 많지 않다고 합니다


    백내장을 꾹 들이마십니다


    렌즈를 삽입합니다.


    칼집을 꿰매어 수술을 완성하다


    A. 백내장 수술 후 렌즈(인공수정체)의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B. 렌즈(인공수정체)에 의한 빛의 번짐은 백내장 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인 것 같고, 개인마다 빛의 번짐 발생과 증상의 편차가 있어 수술을 해봐야 그 정도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C. 수술 후 눈의 통증, 두통, 현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렌즈(인공수정체)에 의해 사물을 볼 때 붉은색이 되거나 푸른색을 띠는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E. 눈곱이 끼다 합니다. ​ F. 수술 후 염증 발생을 방지하기 때문에 처방한 항생제에 의해서 설사를 수 있지만 항생제로 인한 설사는 1~2회 정도로 멈출 수 있다 춤과 하며 계속 설사를 하면 복통 1현실성이 있는 sound에서 내과에 방문해서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G수술 후 눈에 염증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스테로이드(부신피질호르몬)를 처방함으로써 당뇨가 있다면 숨기지 않는 스토리로 의사에게 알려줍니다.​


    >


    경험하고 보험설계사와 썬더 Sound라고 해서 자료를 모아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따라서, 상기 내용은 참고용이며, 보다 확실한 것은 병원과 보험 회사의 콜 센터 등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노하우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병원에서 수술받으시고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사진,글 / 윤석준


    성모안과 블로그 : http://www.eyesurgery.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