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발한 해외선전] 코카콜라 최고의 선전 TOP5 : 노래부터 CF까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21:49

     


    Coca cola~Taste the feeling~♬


    영화를 볼때, 햄버거를 먹을때, 더울때에도 항상 옆에는 차가운 탄산음료의 코카콜라가 있습니다. 혁신적인 광고와 선전으로 자신의 대명사처럼 살아 숨쉬는 깊숙이 자리잡은 코카콜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코카콜라는 지금까지의 CF만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훌륭한 선전을 선사해 왔습니다. 경쾌한 코카콜라의 광고뮤직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왜 사람들이 코카 콜라에 열광하게 됐는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코카 콜라 광고 TOP5'를 보고 싶습니다.


    1개.코카 콜라와 하면. 북극곰! 코카콜라 하면 가장 빨리 떠오르는 키이지 중에 '북극곰'이 있죠. 꽤 오래된 마캐팅인데, 북극곰이 마치 사람 인양 코카콜라를 따서 꿀꺽꿀꺽 마시는 모습이 귀엽고 색다르더군요. 추운 북극이라는 곳에서 얌전히 마시는 모습은 코카콜라 특유의 시원함과 청량감을 당신에게 보여줍니다. 이 머캐팅에서 코카콜라는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친근하고 재미있는 기이지로 각인되었습니다.


    2. 영화 같은 CF코카 콜라 행복 공장 쪽 CF는 자판기에 동전을 넣고 코카 콜라가 만들어지고 자신 오는 모습을 한편의 영화처럼 보이고 주더라구요. 동전을 넣고 10초 만에 음료가 자신 오는 자판기에 상상력을 보태고 재밌는 이야기를 가미하 슴니다. 자판기 속의 세상에서 치열한 제조 과정을 거치고 코카 콜라 음료가 만들어지고 본인이 온다는 아이디어였습니다. 자판기에서 코카콜라를 받은 사람이 고개를 갸웃거리며 마키아팅이 마지막이고, 광고를 보는 사람은 웃게 됩니다.


    3. 코카 콜라 병 100주년 기념 광고 코카 콜라 탄생 100주년을 맞은 광고도 만들어졌습니까. 광고는 오직 사람의 손만 자신있습니다. 색깔과 모양, 모양이 다른 세계 각국의 수십 개 손길이 자신과 서로 닿다가 마지막에는 코카콜라 병 뚜껑을 갖고 놀며 병의 모양을 그립니다. 그리고 100주년 축하 메시지와 함께 각국에 사용되는 코카 콜라의 로고가 자신 오프 라이다. 코카콜라를 사랑해 주는 세계인에게 감사를 표하는 심플하면서도 눈길을 끄는 광고였습니다.


    4. 광고 소움액가 다 한 CF이번에는 국내 코카 콜라 광고인데요. 시원한 여름 영상과 함께 배경음악으로 깔린 'Taste the feeling'이라는 음악가 코카콜라의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광고입니다. 청량감 있는 CF의 소음악으로 자연스럽게 코카콜라를 연상시켜주었습니다. 그 다음 많은 사람들이 광고 원곡을 듣기 위해 이야기를 했어요. 여러 가수의 버전이 있지만 'Sara Serena' 음악가가 가장 트렌드가 있다고 합니다.


    5.'행복의 자판기'캠페인 코카 콜라는 CF뿐 아니라 오프라인 행사 캠페인을 홍보 마케티은 영상을 활용한 것도 많아요. 위 영상에서는 코카콜라를 뽑기 위해 동전을 넣었는데, 무한히 음료가 과한 광경이 펼쳐집니다. 게다가 과인 중에는 꽃과 피자, 긴 햄버거까지 과인입니다. 영문을 몰랐던 학생들은 신과인은 경험에 즐거워해요. 잊을 수 없는 행복한 순간에 코카콜라가 함께 했어요는 좋은 기억을 각인시킵니다. 누구나 이런 경험을 하면 좋은 기억을 갖게 되겠죠?


    >


    기발한 코카콜라 마캣들 재밌으셨나요? 포스팅 하면 시원하게 한잔 하고 싶어요. 코카콜라라는 소음료 자체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머캐팅 일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브랜드의 마케팅이든 그 가치를 잘 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코카콜라가 어떤 종류의 머캐팅을 만들어 낼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