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락가락 넷플릭스 요금제, 기준 없나쁘지않아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8:46

    >


    지난 첫 달 넷플릭스가 운영 중인 3개의 요금제 가격을 첫 3~첫 8%가량 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요금 인상으로 기본 요금제는 월 7.99달러에서 9.99달러로 HD스트림을 이용할 수 있는 스탠더드 요금제는 첫 0.99달러에서 첫 2.99달러로, 그리고 프리미엄 요금제는 첫 3.99달러에서 첫 5.99달러로 올랐다.​, 한화로 하면 9000원~쵸쯔만 5000원이던 요금제가 쵸쯔만 2000원~쵸쯔만 8000원에 오른 것이다. 요금은 신규 가입자와 America나의 가입자에게 우선 적용되어 북중미, 남미, 유럽 등 지면도 4월경에 오른다.


    >


    넷플릭스의 역대급 요금 인상에 대해 CNN 등 외신은 새로운 콘텐츠 제작을 위한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아이플과 디즈니가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공표하자 이를 의식한 넷플릭스가 콘텐츠 제작을 거의 매일 하고 있다는 것이다.따라서 충분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상당한 수준의 가격인상을 단행했을 것으로 예측된다.그러나 넷플릭스는 인도 시장에서 다소 다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국과 달리 인도에서는 값싼 무바 1전용 요금제를 선 보였다.​ 3월 271, 로이터 통신에 의하면, 넷플릭스가 한화에 4개 00원 요금제를 시범 도입했다. 해당 요금제 가입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TV 스트리밍은 제한된다. HD급 이상의 고화질을 볼 수 없는 것을 제외하고는 기존 요금제와 같다.​ 모델 요금제를 보면 미국 기준 최저 요금제(한화 9000원)의 조르반 발가프이다. 쫓고 적용되는 3개의 요금제 또 8200원~하나 3200원 상당으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


    이에 대해 넷플릭스는 다양한 요금제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모바 첫 기기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려는 사람을 대상으로 다양한 옵션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말했다.넷플릭스는 여러 차례 인도 시장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줬다. 지난해 테드 서랜도스 콘텐츠 최고책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인도 시장은 흥미로울 뿐 아니라 선점하고 싶은 곳이다. 인도 동영상 스트리밍 수요를 넷플릭스가 피우고 싶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인도의 인구는 12억.이 중 인터넷 사용자 수는 4억 5000만명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데이터 사용자, 즉 동영상 스트리밍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지만 넷플릭스가 이 시장을 점령하려 한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아직 저소득층이 많은 인도 시장에서 가입자 수를 항상 잡기 위해 저렴한 요금제를 내놓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넷플릭스가 2016년 1월 인도 시장에 진출한 후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다. 인도 현지에 100개 이상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제작, 구독자를 1억명까지 항상리 없다는 방안을 밝혔다. 미쿡 이외의 가장 많은 자금을 투자한 것이 인도인이었다.그러나 요금 5할 하락은 처음에서도 인도 시장 외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중국은 넷플릭스가 "최고가"수준이었다. 21세기 폭스 산하 핫 스타는 한화 3000원, 아마존 플라이다 비디오는 2100원 정도로 서비스하고 있다. 저렴한 요금제로 인도 시장을 점령하려는 넷플릭스의 안이 순탄할지는 지켜봐야 할 첫 번째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